• 코수술
  • 고주파비염수술

코수술

고주파 비염수술이란?
알레르기성비염, 만성비후성비염 등으로 인해 코 막힘, 콧물 등의 증상이 심하고 약물치료에
반응하지 않는 환자에서 고주파 침을 이용하여 코 점막을 수축시켜 증상을 완화시키는
수술방법을 말합니다.

고주파 비염수술에 사용되는 코블레이터란 장비는 부어있는 비점막내로 가느다란 바늘을 삽입한 뒤 저온의 고주파를
발생시키는 수술기계로서 점막내의 단백질성분을 분해하여 부어있는 점막의 부피를 현저하게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.

인성비염 환자의 코내시경 사진
고주파 비염수술 장점

기존의 수술장비들은 약 400~700 도의 고열이 발생해 수술부위 및 주변조직에 손상을 주어 수술 후 통증과 출혈이 심하며
회복기간이 더 오래 걸리는 단점이 있습니다. 그러나 고주파 비염수술은 약 50~70 도의 낮은 열을 이용하여 조직을
수축시켜 주변조직의 손상이 적고 출혈과 통증이 거의 없으며 수술 후 치료기간도 현저하게 줄어드는 장점이 있습니다.
현재 코블레이터는 비염수술 뿐 아니라 편도 및 아데노이드 절제술, 코골이 수술 등에도 널리 사용되어 우수한 효과가
입증된 장비입니다.

코블레이터
수술 시간 및 경과

고주파 비염수술은 대개 국소마취로 시행되고 약 10~15분이면 끝이 납니다. 상처가 완전히 회복되는 데는 3~4주 정도가 걸리며 초기 5일 정도는 매일 이후는 주 2회 정도 통원치료와 코 세척을 해야 합니다.

고주파비염 수술 후 비대했던 콧살이 정상적으로 회복 고주파비염 수술전, 고주파비염 수술후 : 수술직후, 고주파비염 수술후 : 한달후